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나는 무관심했다

반응형

 

그레이스 켈리의 나라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작은 나라,

모나코에서 만나는 브런치입니다.

 

This is Brunch to Meet in Monaco,

a country of Grace Kelly and the second smallest country in the world.

 

 

 

 

 

 

15살 때였다.

 

가을이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선한 사마리아인 설교를 들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주일예배가 끝났는데도 말씀의 여운 때문에

 

 

 

 

 

자리에서 일어설 수 없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강도 만나 죽게 된 자를 내버려둔

 

 

 

 

 

 

제사장과 레위인이 바로 나 같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살려야 할 사람들이 온 세상에 널려있는데 나는 무관심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회개가 되어 교회를 뛰쳐나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한 주가 지났다.

 

다시 주일이 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청소년부 예배를 드리러 가는 길,

 

 

 

 

 

교회는 산꼭대기에 있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길가에서 산으로 이어지는 초입에는 논과 밭이 있었고,

 

 

 

 

 

 

그 사이로 6층짜리 아파트 한 채가 서있었다.

 

 

 

 

 

5층 베란다에 할아버지 한 분이 휠체어에 앉아계셨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실 그 분은 매주 그 시간,

그 자리에서 볼 수 있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동안 무심히 지나쳤던 것이 회개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말씀 때문이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나는 “그를 보고 피하여 지나갔던”

 

 

 

 

 

제사장 같았고 레위인 같았다.(누가복음 10:31~32)

 

 

 

 

 

교회에 예배 드리러 가는 길이라서

 

 

 

 

 

그를 그저 못 본 척 지나쳐 가기만 했었다.

 

 

 

 

 

말씀대로 회개했던 지난 한 주의 관성이 그대로

 

 

 

 

 

내 걸음을 5층 베란다로 밀어 올려주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바깥에서 위치를 확인한 후 해당 호수에 가서 초인종을 눌렀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 분의 딸로 보이는 분이 나왔다.

 

“어머? 누구…?”

 

 

 

 

 

 

“안녕하세요.

 

혹시 베란다에 앉아계시는 할아버지 좀 뵙고 갈 수 있을까요?”

 

 

 

 

 

 

“어?”

 

“저는 주일마다 요 앞으로 지나가는 학생인데요,

 

 

 

 


매번 할아버지가 저기 앉아계셔서요.”

 

 

 

 

 

그 분의 안내를 받아 나도 베란다로 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멀리서 봤을 때는 몰랐는데,

 

 

 

 

 

가까이서 보니 많이 아파 보이셨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나중에 안 사실인데,

그 분은 불치병과 투병 중

 

 

 

 

 

병원에서 선고한 죽을 날을 받아놓고 기다리는 분이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어지는 이야기는

아래 영상을 확인하세요 ~~

 

 

 

[브런치TV 4K] 그레이스 켈리의 나라, 모나코에서 만나는 브런치

– 나는 무관심했다

 

[Brunch TV 4K] Brunch to Meet in Monaco, Grace Kelly's Country
- I was indifferent.

 

 

 

 

 

- 살리는 기도 (by 송준기) 중에서

 

- a saving prayer Of (by Song Joon-ki)

 

 

 



[음악]

 

1. 오직 주만이

(Vn. 김지원, Pf. 이학재)

 

2. 보혈을 지나 + 나의 죄를 씻기는
(Vn. 유진섭, Va. 김남중, Vc. 정광준, Pf. 김지영)

 

3. 눈을 주님께 돌려

(Vn. 민유경)

 

 

 

 

[Music]

 

1. Only the Lord

 

2. past the blood supply + What Can Wash Away my Sin

 

3. Turn Your Eyes upon Jesus


 

 

 

 



 

 

반응형